«   2024/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뉴히의 개발 로그

[WIL]벌써 한달 + 첫째주! React 입문 수업 :) 본문

개발일지/WIL

[WIL]벌써 한달 + 첫째주! React 입문 수업 :)

뉴히 2023. 6. 18. 22:56

이번주는 새로운 팀원들은 만나고 React를 시작했다.

React 강의를 듣고 새로운 개인과제, React로 Todo List를 만드는 새로운 과제도 진행 되었다!

새로운 팀원분들은 매우 스피디 하게 팀장을 뽑고 인사를나누고 바로 강의를 촤촤촤! 진행하셨다 ㅎㅎ

다들 실력있으시고 진도도 빠르신듯하고 개인과제도 빠르게 완성하시더라 ! ㅎㅎㅎ

어색어색하였지만 나도 빠르게 React 강의에 집중할 수 있었다.

새로배우는 리액트 너무나 재미있었당 ㅎㅎ 입문단계 수업이라 강의내용도 어렵지 않았고

개인과제도 강의에 나온내용이라 금방 진행했던것 같다 하지만, 강의를 돌려보며 따라한것이라

계속 복습이 필요하다.

 

Learned | 이번주 배운 것

새로운 리액트 강의 주차!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React를 시작했다. 흥미롭고 재미있는 ㅎㅎ

컴포넌트화로 코드 재사용이 용이한 코드를 짤 수 있게..? 아직은 많이 부족하지만... 내가 이해하기로는 예전 php 파일을 재사용 가능하도록 나누듯이 리액트로 컴포넌트화시켜 app.jsx 파일에서는 한눈에 구조를 알아볼 수 있었다. 다만, 컴포넌트화할때는 꼭props를 내려줘서 무슨값을 어떻게 쓰이는지 알려줘야한당

그리고 리액트는 SPA으로 페이지 변경 없이 필요한 부분만 js로 다시 렌더링해서 보여주는것인데 그렇게 때문에 기본 자바스크립트로는 렌더링이 다시 일어나지않는다. useState로 값이 변경됨을 알려줘서 다시 렌더링될 수있도록 하는 방법을 배웠다는 .. 이야기 ! ㅋㅋㅋ

 

Keep | 다음 프젝에도 유지했음한다
  • 강의를 쭉 정주행하고 모르는 부분 되돌려 다시보기
  • github 계속 실제 프로젝트 진행하는것처럼 사용하기
  • 일단 계속 만들어보기 ㅎㅎ 코드가 아직 익숙하지 않기때문에 많이 써봐야 할것 같다. 계속계속 많이 써보자
Problem | 이번프젝 문제점/해결방안
  • 강의를 빠르게 듣고 과제를 빨리 끝내서 마지막에 조금 여유를 부린듯. 정신차리고 자바스크립트 더 많이 보기
  • 따라하기보다 혼자 짜보기 연습. 따라쓰는거에 익숙한데.. 얼른 벗어나서 혼자 고민하고 차근히 직접 써보는거에 익숙해지자
  • 매일 알고리즘 두 문제풀기였는데 과제랑 강의부터 본다고 미루고 안한날도 있다. 그렇다면 잠을 줄여서 알고리즘 문제는 꼭 풀자 ㅎㅎㅎ
  • 자바스크립트 아직도 너무 많이 부족한듯.. 어떤걸 어디에 어떻게 써야할지 아직 잘 모르는듯 하다. 문제 더 많이 풀자! 차근차근 알고리즘 문제를 많이 풀어보자
Try | 다음 플젝을 위해 할 노력
  • 매일 해야할 일 미루지않기
  • 여유부리지않기 그시간에 한개라도 더 보고 더 써보기
  • 고민 더 많이하기 바로 찾아보지 말고 ㅎㅎ
Feel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느낀점

새로배우는 리액트 너무나 재미있었당 ㅎㅎ 입문단계 수업이라 강의내용도 어렵지 않았고

개인과제도 강의에 나온내용이라 금방 진행했던것 같다 하지만, 강의를 돌려보며 따라한것이라

계속 복습이 필요하다.

 

다른 동료분들을 보면 차근차근 시간이 걸리더라도 직접 코드를 써내려가시는것 같다. 나도 꼭 그렇게 해봐야할것 같다. 쉽게 찾아보지 말고 더 고민을 많이 해봐야겠다. 다만 정말 모르는걸 너무 많은 시간을 고민하는데 쏟진말고!  알아보고 그걸 다시 여러번 되새겨 보자.

 

그리고 이번주는 앞으로 나눠 수업하게되는 선발대, 후발대, 정예반을 직접 선택해서 다음주부터 각각 다른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반선택의 기회가 있었는데 너무너무너무 고민이 되어서 오락가락 변덕을 많이 부렸는데 ㅎㅎㅎㅎ

 

매니저님과도 상담을 해본결과 해볼 수 있는데 까지 해보고 ! 그때 다시 생각하자 ^^

자바스크립트가 아직 완벽하지 않은데 욕심내어 선발대를 선택한것은 아닌지 정말 많이..아주..지금도 계속 엄청 걱정이 된다ㅎㅎㅎ

하지만 더 추가적으로 공부하면 될 것!!! 더 많이 공부하고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될것이라 믿는당 !!

다른반의 강의도 다 볼 수있다고 하니까 수업시간에는 강의에 집중해서 내꺼로 만들고

후에는 다른 강의들도 보면서 추가적으로 꼭꼭 챙겨가자.

부디 두마리토끼를 다 놓치지말자 정신차리고... 퐈잇팅